도파민 디톡스 여행 방법 2가지

도파민 디톡스 여행 방법 2가지

도파민 디톡스 여행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도파민이 넘쳐흐르는 현대 사회에서 도파민을 없이 여행 떠나기에 대한 방법 2가지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SNS (인스타, 틱톡, 페이스북), 유튜브, OTT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을 하지 않고 떠나는 도파민 디톡스 여행 방법 시작합니다.

도파민 디톡스 여행 방법 소개

핸드폰 알림을 전부 끄기

도파민 디톡스 여행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핸드폰에서 울리는 알림을 전부 끄고 여행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어떤 웹사이트에 가입하거나, 어플을 가입할 때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되고, 필수나 선택 사항으로 광고성 알림 수신 정보를 동의하게 됩니다. 따라서 휴대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시도 때도 없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알림이 울리게 됩니다.

알림의 예시

일반적인 알림의 예시 2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핑몰에서 새로운 신상품이 출시해서 오늘만 50% 할인을 진행한다, 유명한 가수가 방문해서 티켓 예매 시기가 오늘 까지다. 이런 식으로 이용자들이 다른 일을 하던 중에도 바로 집중하게 만들어서 해당 어플을 사용을 하게 되는 경험이 다들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도파민 디톡스 여행 방법에서는 이렇게 발생하는 도파민을 억제하기 위해서 여행을 출발하기 이전, 여러분이 스스로 도파민 디톡스 여행을 떠난다고 인지하고, 각종 어플에 들어가서 알림을 꺼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되면 여행지에서 여행의 여유와 풍요로움을 오로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은 순간 순간이 모두 소중한 추억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단 한 순간이라도 핸드폰 알림 때문에 방해받지 않고, 오로지 누려야 유익하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전원 끄기

도파민 디톡스 여행에서 앞의 방법을 이용해도 핸드폰을 자주 사용하게 된다면 핸드폰의 전원을 아예 끄고 들고 다니는 것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도파민에 많이 빠져 있는 사람의 경우 핸드폰의 잠금화면을 계속 여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핸드폰을 자주 열게 되면 그만큼 여행에 집중하지 못하게 되므로 도파민 디톡스 여행 방법으로 휴대폰을 끄고 여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휴대폰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는 분실하지 않도록 가방 혹은 주머니에 잘 넣어두고 신경쓰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양의 음식 섭취하기

도파민 디톡스 여행 방법에서 중요한 것 두 번째로는 적당한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음식을 많이 먹게 되고 급하게 먹으면 도파민이 마구 분비되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는데, 도파민의 분출을 억제하고 줄이는 도파민 디톡스 여행에서는 적당한 양의 음식을 천천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음식에 FOCUS 맞추기

도파민 디톡스 여행에서 적당한 양의 음식을 섭취하며 음식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앞의 내용과 연결되는 부분이 있는데, 밥을 먹으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보통 밥을 먹으면서 휴대폰을 사용하면 자신의 밥 먹는 양과 속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어 과식을 할 수 있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오직 스마트폰을 두드리는 것 이외에도, 핸드폰을 앞에 거치해둔 상태에서 유튜브, 넷플릭스 등의 OTT를 같이 이용하는 경우도 포함시킵니다.

따라서 도파민 디톡스 여행에서는 스마트폰은 잠시 내려두고 근처에 있는 사람, 풍경, 사물 들을 눈으로 즐기는 것이 좋고, 앞의 모든 것들 보다 주어진 적당한 양의 음식을 눈으로 보면서 즐기는 마음으로 음식을 천천히 음미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플릭스: http://netflix.com

야식 절제하기

도파민 디톡스 여행에서 밤 늦은 시간에 먹는 야식을 절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저의 지인의 경우 여행을 떠나게 되면 하루의 지친 자신에게 주는 이벤트처럼 야식을 시키거나 만들어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늦은 시간에 먹는 야식은 우리 몸의 건강에도 좋지 않고, 밤에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상태로 만들어서 다음날의 일정이 이어지는 경우 여행 스케줄에 몸이 적응을 잘 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도파민 디톡스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유지하면서 아침, 점심, 저녁을 정확한 시간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고 수면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는 계획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마무리 요약

도파민 디톡스 여행 방법에 대하여 2가지를 구체적으로 알아봤습니다. 여행을 출발하기 이전에 핸드폰의 알림을 전부 끄고, 여행을 다니면서 음식이 나오면 음식 자체를 천천히 음미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고 이용하면 도파민 디톡스 여행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 시작하는 모든 일은 불편하고 어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람은 적응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간단하게 도파민 디톡스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간단하게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이외에도 방법으로 몇 가지가 더 있는데요. 여행지에서 운동하기, 독서하기, 명상하기 등의 방법이 있어서 여러분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여행을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s://traveling-advisor.com

언제나 트래블링-어드바이저는 여러분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기원하고, 여행의 시작과 끝에서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